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2024년 1분기 전자뉴스레터

2024년 1분기 [2024년 01월 ~ 2024년 03월] 장애인치과병원 뉴스레터
                 2024년 이동진료 및 구강보건교육 사업 실행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2024년 이동진료 및 구강보건 교육사업'을 시행하였다.
                 장애인치과병원은 장애인전문치과병원으로서 장애인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장애인 치과 이동진료 및 구강보건교육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재개되어온 이동진료사업은 서울시 산하 또는 관내 특수학교, 시립정신병원, 장애 유관시설에 직접 찾아가 구강 검진 및 예방치료, 충치치료 등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성동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해피 BUS 데이'와 서울시 산하 시립병원과 함께하는 나눔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강보건교육 사업 중 '새롭게'찾아가는 특수학교 구강보건교육사없은 2024년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신규 사업이다.
                 기존 특수학교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행하여, 학교 운영시간에 맞추어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가 많아 참여율이 조조했다면 '새롭게'찾아가는 특수학교 구강보건교육사업은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한계점을 극복 하였다.
                 본 사업은 특수학교 학생이 직접 구강위생용품을 사용해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년 2월 중 특수학교 학부모 구강보건교육 사업을 제외한 기존 구강보건 교육사업의 수요조사를 완료한 뒤 3월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2024년 무료 틀니/보철, 임플란트 지원 사업 착수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김성균)은 저소득 장애인 치아 저작기능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4 무료틀니/보철 지원사업, 임플란트 지원사업'에 착수했다.
                 지원 조건은 서울시 거주 등록 장애인 중 의료급여 수급자 혹은 차상위 계층 중 틀니/보철 또는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다 진단 받은 자로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시기를 놓치는 많은 장애인 환자들에게 진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차 신청 및 접수기한은 1월 10일(수)부터 2월 16일(금)까지 였으며, 무료틀니/보처은 총 29명, 무료 임플란트 총 42명이 선정되었다.
                 
                 틀니/보철 지원사업은 1인 최대 틀니 2개와 지대치 4개, 임플란트 지원사업은 1인 최대 2개까지 지원되며 상세한 사업 안내는 문의전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의료사회사업실(02-2282-3199) 또는
                 장애인치과병원 홈페이지(www.sd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