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공지사항
2022년 장애인 임플란트 지원사업 추가접수 연장 안내(수정)
[2022년 장애인 임플란트 지원사업 추가접수 연장 안내(수정)]
1. 신청 대상
① 서울특별시 거주 등록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의료급여) 또는 차상위 계층
② 검진 결과 임플란트가 필요한 자
③ 본원 지원사업 기 선정자의 경우, 5년 이내에 원내 선정 이력이 없는 자
단, 무료틀니/보철 지원사업 외 지원받은 경우 3년 경과 시 신청 가능함
(예: 2022년 선정 대상자의 경우, 연한 5년 경과 후인 2028년 재 신청 가능)
※ 위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대상자
2. 지원 내용(※ 지원금 외 추가비용 발생 시 감면률 적용하여 본인부담)
- 임플란트 : 1인 최대 임플란트 2개
※ 단, 비보험 임플란트에 한함
3. 선정절차
- 원내 신청기간 중 접수, 심사를 통해 선정
- 결손치아상태, 임상적 적합도 등 의료적 상황과, 장애정도, 경제적 수준, 가족지지, 외부지원 등의 사회·경제적 상황 고려하여 심사
4. 추가모집 일정(일주일 연장)
① 신청 및 접수 : 2022년 8월 16일(화) ~ 2022년 8월 26일(금)
② 결과 발표 : 2022년 9월 5일(월)
5. 신청방법
① 예 약 : 구강검진을 위한 진료예약 (☎ 02-2282-0001 또는 02-2282-0012)
☞ 예약 시 임플란트 지원사업 신청 원한다고 말씀해주세요.
② 내원/상담 : 진료일에 내원하여 구강검진 및 의료사회복지사 상담 실시
☞ 상담 시 신청서 및 동의서 작성, 구비서류 안내해드립니다.
③ 서류 제출 : 장애인 임플란트 지원사업 신청서 작성 및 구비 서류 제출
☞ 제출처 : 1층 의료사회사업실
④ 결과 발표 : 개별 문자 발송 및 담당 진료팀 유선 안내
6. 구비서류 (의료사회복지사 상담 후 개별 안내)
① 공통서류(필수 제출)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의료급여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각 1부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 주거확인서류(임대차계약서(계약사실확인원) /무상거주확인서(사용대차확인서)
/시설재원 증명서 등) 1부
※ 계약기간 만료 시 갱신 후 제출 요망
② 해당자
- 부채증명서(성함, 잔액, 납부 기한 등 포함)
- 외부기관추천서(서울케어-건강돌봄네트워크 의뢰서 등)
- 가족구성원의 장애인증명서 또는 진단서
문의 : 공공의료사업단 의료사회사업실 (☎ 02-2282-3199)